장난감’으로 받아들이게 되었으며, 게임을 즐기는 연령층을 크게 확장하여 닌텐도만의 새로운 게임기 시장을 창출하였다.
5. 기업 내부적 요인(전략)
-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
닌텐도 창업자의 손자인 야마우치 히로시 사장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2002년 협력사인 할(HAL) 연구소 소장 이와
레고. 9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어린이 블록장난감이다. 이 장난감은 보통 두 가지 방법으로 가지고 노는데 첫 번째는 조립 설명서에 나온 것과 똑같이 원래 형틀의 모형을 만들거나 두 번째는 이용자가 자의로 원래 모형을 변경하여 조립하거나, 아에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
선정 동기
목재 장난감으로 출발 현재의 플라스틱 조립장난감인 레고블록이 탄생,
상상력을 이용하여 무한에 가까운 형태의 조립이 가능한 장난감
아이와 어른을 막론하고 열렬한 흥미와 인기를 끌고 있는 세계인의 장난감 제품
설립부터 80년 간 완구 시장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고 있는 레고社
레고의 창업자는 덴마크의 목수 올레키르크 크리스티얀센으로 1949년 조립식 블록장난감을 세상에 내놓게 된 것이 시초이다. 레고라는 이름은 덴마크어로 '재미있게 놀다'라는 뜻을 가진 'LEG GODT'를 줄인 것이며, 이것은 완구 이름인 동시에 회사 이름이다. 초기에는 나무를 깎아 블록을 제작했으나 플
초당 7박스씩 팔리며 전세계의 40억 어린이들이
1년에 약 50억 시간을 함께 보내는
세계적인 장난감회사로 성장
①LEGO DIGITAL DESIGNER PROGRAM(마인드스톰 설계 프로그램) 배포
②기존 레고블록의 DIY 설계 프로그램 개발(LEGO DESIGHED BY ME)
→고객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장려
즉,자사 디자이너 100여 명,